빌어먹을 개발도구들

왜 이렇게 종류가 많아. 아이폰용은 그냥 Xcode로 하고, 안드로이드용은 그냥 Eclipse로 개발하면 좋겠는데, 둘다 손대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에 시달리다 보니, 다양한 개발 도구들을 찾아 여기 저기를 들쑤시고 다니게 된다.

Corona라고 하는 것은 Lua 기반이라 언어부터 달라. 공부부터 해야해. 문제는 광고를 지원하지 않는다네. CEO한테 질문했더니, 이제 애플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더라. 몇일 지나면 결정 될 것이라고. 이 툴로는 2D 게임을 만들 수 있겠고.

Impact JS. 이거 최근에 발견한건데, 이미 여러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이었더군. Javascript로 게임 만들게 해준다. 뭔가 가볍고 재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지 않냐? 홈페이지 한번 가봐라. 이것도 2D 게임용.

Unity3d. 이거 제대로 익혀두면 써먹을 곳이 많은데, 러닝커브가 심하셔서 손을 못대고 있다. 집중해서 가지고 놀 시간이 필요하다. 3D도 만들 수 있잖아.

또 뭐가 있을까?

Game Closure라는 곳에서 뭔가 만들고 있지. http://www.gameclosure.com/ 아직은 비공개 베타. 역시 JavaScript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는데, Impact JS와의 차이는 Multi-player용 게임도 자체 지원한다는군.


%d bloggers like this: